안녕하세요,
중도혁신당 공동대표 김성훈입니다.
저희 중도혁신당은 ‘중도’라는 이념을 의식화하고 정치세력화하는 것을 목표로 새롭게 재창당하였습니다.
인터넷 기술이 발전하던 초기에는 집단지성이 활성화되어 기존에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술이 더 발전하면 인간에게 더욱 나은 미래를 제공할 것이라 믿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알고리즘이 정교해지면서 사람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정보만 접하게 하는 기술 환경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확증편향이 심화되고, 사회는 점점 더 갈등과 분열의 늪에 빠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기술의 고도화는 이념적 편향성을 강화하는 도구가 되어, 극단적인 정치세력들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좌우 양극단의 정치세력 간 충돌이 심화되었고, 우리 사회는 지속적인 대립과 혼란 속에서 미래를 준비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 상황속에서 기술 발전의 역기능을 완화시키고, 양극단의 정치세력의 반목과 대립을 넘어, 예측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국가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중도 이념을 지향하는 국민들이 서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정치적으로 결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도혁신당은 우리 사회의 혼란을 막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정당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도혁신당 공동당대표
김성훈